프로그램 통해 갱년기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자신감 증진

강효근 | 기사입력 2017/10/13 [10:21]

프로그램 통해 갱년기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자신감 증진

강효근 | 입력 : 2017/10/13 [10:21]

 

▲ 사진=갱년기 극복 위한 한의학 프로그램 포스터     © 강효근


[오늘뉴스/무안=강효근 기자] 전라남도 무안군이 여성들의 갱년기 극복을 위한 한의학 프로그램을 개발해 ‘한방과 함께하는 갱년기 탈출’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무안군이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4주 동안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 보건교육실에서 갱년기 질환 유증상자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갱년기 증상은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해 각종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며 “신체적 증상은 열감, 안면홍조, 구취, 안구건조증, 피부건조증, 피부주름 증가 등이 나타나고 정신적 증상은 우울감과 짜증, 심할 경우 일상생활에서의 활동제한과 사회생활에 지장을 초래한다”고 설명했다.


김인상 무안군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년 여성이면 누구나 겪게 되는 갱년기가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인식케 하고, 갱년기가 인생의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중년을 보낼 수 있도록 자신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이번 갱년기 탈출교실에서는 갱년기 증후군에 대한 올바른 상식과 증상을 개선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신체적․정신적 변화에 대한 상담과 교육, 실습, 체험 등을 통해 갱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안군,여성,갱년기,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