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17년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0/16 [14:29]

계양구, 2017년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7/10/16 [14:29]
▲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난 13일 계양구청 광장과 문화로 일원에서 평생학습도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4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2017년 계양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추진된 이 날 행사는, 계양구가 올해 ‘2017년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었음을 구민들에게 알리고 올 한해 계양구에서 추진된 평생학습 사업을 구민과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함께 즐기고,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으며, 주민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주민대표의 평생학습도시 선포문 낭독과 박형우 계양구청장의 평생학습도시 선포를 시작으로 48개 프로그램 홍보체험관과 학습장터 운영,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강사의 명사초청 강연, 계양구 청소년동아리 축제, 인천 식생활교육 박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계양구청 광장의 가을꽃 전시와 함께 진행되어 주말 가족 단위 주민들이 풍성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었으며, 관내 초중고등학교 17개 팀이 참여한 ‘청소년 동아리 축제’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기회가 되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올해 계양구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감격스러우며, 학습을 통하여 구민의 삶이 풍요로워지고, 계양에 사는 것이 자긍심과 행복이 될 수 있는 평생학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