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스피치코칭이 취업하게 하리라” 취업 행진시작

10.17~11.14까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학생 취업 역량 강화위한 스피치코칭 과정 개설

이영노 | 기사입력 2017/10/18 [10:17]

군산대, “스피치코칭이 취업하게 하리라” 취업 행진시작

10.17~11.14까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학생 취업 역량 강화위한 스피치코칭 과정 개설

이영노 | 입력 : 2017/10/18 [10:17]
▲ 나의균 군산대총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가 재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스피치코칭이 취업하게 하리라” 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군산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10월 17일부터 11월 14일까지 5주 동안 매주 화요일 재학생들의 면접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채용 전형에서 프레젠테이션 면접의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에 대비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스피치 스킬, 발표 구성 능력 등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실전면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스피치 원고 작성법, 전문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언어전략 및 비언어적 전략, 자기 소개서 작성법, 면접 스피치 실기, 설득 스피치 실기 및 1대1 맞춤 코칭, 면접 스피치 맞춤 코칭 등으로 진행된다.

 

최상훈 대학창조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이 대학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들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이 셀프마케팅 스피치 능력과 실전 PT발표 스킬 등을 증대시켜 취업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