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용현1·4동, 애물단지 감나무 보물단지로 탈바꿈시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0/18 [10:55]

인천 남구 용현1·4동, 애물단지 감나무 보물단지로 탈바꿈시켜

오늘뉴스 | 입력 : 2017/10/18 [10:55]
▲  용현1·4동 감나무골 통두레 회원들이 감을 수확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지역의 애물단지였던 감나무가 보물단지로 탈바꿈했다.


인천 남구 용현1·4동 일대 감나무 수십 그루는 그동안 관리부실과 주민의 무관심으로 지역의 애물단지로 전락했었다.


이를 안타까워하던 용현1·4동 감나무골 통두레는 올해 봄부터 마을환경개선과 감나무자원재활용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올해 3월 감나무 관리 전문강사를 통한 교육을 시작으로 전문가에게 수시로 감나무 관리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또 30그루의 감나무에 관리 팻말을 설치하고 인근 주민에게도 협조를 구했다.


이후 6월과 7월에는 2차례에 걸쳐 감나무 방제 작업을 하는 등 관리에 정성을 기울였다.


그 결과 지난 16일 감나무에서 50kg가량의 감을 수확하는 기쁨을 누리게 됐다.


문숙희 감나무골 통두레장은 “지역의 골칫거리였던 감나무에서 올해는 감을 수확하는 기쁨을 누리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감나무골 통두레는 수확한 감을 가공해 지역 주민에게 판매, 수익금을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