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동 인적안전망 강화 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0/19 [11:20]

인천 남동구, 동 인적안전망 강화 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7/10/19 [11:20]
▲    동 인적안전망 강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가 18일 구청 대강당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담당자 및 복지통반장들을 대상으로 ‘2017년 동 인적안전망 강화 교육’을 했다.


교육에는 400여명의 복지 담당자와 통반장들이 참석했으며, “이웃과 함께, 더욱 살기 좋은 남동구”라는 주제로 작년 7월 남동구의 전체 동에 설치한 맞춤형복지팀과 작년 9월 출범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현주소를 진단했다.


또한, 광주 광산구 투게더나눔재단의 강위원 상임이사를 강사로 초빙해 광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도의 특화복지사업 추진 사례를 현실적이며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복지통장은 “더 나은 지역사회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동 인적안전망으로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통반장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우리가 해야 할 역할과 실천방안을 더욱 모색해보겠다”고 말했다.


장석현 구청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통반장들이 동 인적안전망으로서 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보다 자부심을 갖고 지역복지 발전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남동구는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