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생 감염병 선도학교 현장대응 모의훈련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0/19 [11:26]

인천시교육청, 학생 감염병 선도학교 현장대응 모의훈련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17/10/19 [11:26]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 대행 박융수)은 학생 감염병 선도학교를 대상으로 10월 19일(목)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교육부에서 개발된 감염병 모의훈련 모형뿐만 아니라 인천시교육청에서 자체 제작한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의 현장대응 시나리오를 감염병 선도학교에서 직접 실현해 봄으로써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감염병 선도학교들은 관내 감염병에 대한 예방·관리 시범사업 운영, 방역표준 모델 운영 등의 선제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이번 훈련 또한 현장대응이라는 시범적인 역할로 학교의 위기대응 능력 향상에 이바지 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의 감염병 선도학교 모의훈련을 시작으로 10월 4주에는 교육지원청 주관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이 시행되고, 11월 3일에는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과 연계한 감염병 훈련이 각급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연제곤 평생교육체육과장은  “감염병의 유기적인 예방·관리와 학교 구성원들이 주체적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연차적으로 훈련을 정례화하겠다.”라며 훈련의 의미를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