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양영환 의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포용하라!

장애인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정책 필요

이영노 | 기사입력 2017/10/20 [07:16]

전주시의회 양영환 의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포용하라!

장애인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정책 필요

이영노 | 입력 : 2017/10/20 [07:16]
▲ 19일 양영환 의원이 전주시의회서 사회적약자에 대한 배려를 강조하고 있는 5분발언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의회 양영환(동서학·서서학·평화1동) 의원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진전성 있는 정책을 촉구하라’라고 주장했다.

19일 제3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양 의원은 “장애인가정 붕괴 더 이상 방관해선 안돼”라는 주제로 장애인가정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이들의 고통을 함께 짊어지기 위한 전주시의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양 의원은 “장애인 자녀가 양육자인 부모 역시 노년기에 접어들어 이들 역시 자녀로부터의 부양이 요구되는 시기와 맞물리게 심각한 경우 가족의 해체와 붕괴로까지 이어진다.”며 “우리나라 장애인 관련 법률 등에서는 장애인가정에 대한 지원책을 명시하고 있지만, 지원정책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 비해 지원 규모는 미비한 실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전주시 역시 마찬가지다.”며 “현장에서 만난 장애인 자녀를 둔 대부분의 부모들 역시 눈물을 흘리며 이들의 고통에 대해 하소연하였다. ”고 예를 들었다.

 

또 양 의원은 “전주시에서 장애인 가족지원센터나 장애인 평생교육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지만, 이들의 경우 장애인가정의 수요량을 모두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며 “현재 전주시는 미혼인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에 대한 전수조사가 이루어지지 못한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양 의원은 “장애인의 경우 평생 돌봄이 필요하다.”며 “생애 주기별 지원정책과 함께 현재 발달장애인 부모 상담심리 지원에만 한정된 상담 심리 지원을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모든 가정에 지원될 수 있도록 정책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할 것.”라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의회,양영환,장애인,사회적약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