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민통 전남회장, “여자들 미니스커트와 연설은 짧아야 좋다”

초등생 등 37명 학생 앞 민통 공식 행사서 여성 성적 비하 발언

강효근 | 기사입력 2017/10/20 [10:47]

前 민통 전남회장, “여자들 미니스커트와 연설은 짧아야 좋다”

초등생 등 37명 학생 앞 민통 공식 행사서 여성 성적 비하 발언

강효근 | 입력 : 2017/10/20 [10:47]

 

▲ 사진=민족통일 전남 대회서 A 씨가 대회사를 하고 있다.     © 강효근

 
[오늘뉴스=강효근 기자] 민족통일 전라남도협의회(이하 민통 전남협회) 전 간부가 초등학생을 비롯해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이 참석한 민통 공식 행사장서 여성을 성적으로 비하 발언한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지난 19일 오후 2시 전남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2017 민족통일 전라남도 대회 및 제48회 통일 문예제전 시상식’이 열렸고, 前 민통 전남회장 A 씨는 대회를 알리는 대회사에 앞서 “여자들 미니스커트와 연설은 짧아야 좋다”는 말을 했다.

이날 행사는 민족통일 전남협회가 주최하고, 통일부・전라남도・나주시・민족통일중앙협의회가 후원하는 공식 행사로 이재영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해 장만채 전라남도 교육감 등 각 기관 단체장과 민통회원 400여 명이 참석한 대규모 행사였다.

▲ 사진=민족통일 전남대회와 함께 열린 통일 문예제전 시상식에 참석한 어린 학생들이 단상 앞 자리에 앉아 있다     © 강효근


또한, 민족통일 대회와 함께 열린‘제48회 통일 문예제전’시상식 수상자로 선정된 초등학생 15명을 포함 중학생 고등학생 등 총 37명의 학생이 참석해 A 씨의 여성 성적 비하 발언은 자라는 학생들에게 어른들이 과연 무엇을 심어줄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마저 들게 했다.

본래 이번 행사의 대회사는 현 엄홍연 민통 전남회장이 하기로 돼 있었다. 그러나 엄홍연 회장이 몸살감기로 대회사를 하지 못 하자 전임 회장인 A 씨가 대신해서 대회사를 했고, A 씨는 단상 왼쪽 앞에 학생들이 버젓이 앉아 있어는 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여성을 성적으로 비하 발언한 것이다.

우리 사회의 지도층이라 여겨지는 사람들의 여성 성적 비하 발언은 이미 여러 차례 국민의 비난을 받아왔다. 특히 강용석 전 의원은 지난 2010년 아나운서 지망 여학생에게 “다 줄 생각을 해야 하는데 그래도 아나운서 할 수 있겠느냐?”는 성희롱 발언으로 소속당인 한나라당으로부터 제명을 당하였다.

이후 지난 2011년 김문수 전 경기지사의 성희롱 발언도 사회 여성단체의 큰 반발을 샀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표준협회 강연서“춘향전이 뭡니까? 변 사또가 춘양이 따 먹으러 하는 것 아닙니까?”고 발언을 해 여론의 뭇매를 맞으며 여성들로부터 강한 비난을 받았다.

이번 민통 전남대회에 참석한 한 여성은 “오늘 A 씨의 대회사는 아직도 자칭 사회지도층이라 생각하는 일부 잘못된 남자들의 모습을 본 빙산의 일각일 것이다”며 “철모른 초등학생들이 오늘 대회사를 듣고 부모님들에게 물어본다면 과연 부모님들은 어떤 답을 해 줄까? 생각하니 민통 회원인 것이 부끄러웠다”고 말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민통,전남회장,여자,미니스커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