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이동안전체험관 '큰 호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1/15 [14:25]

계양구, 이동안전체험관 '큰 호응'

오늘뉴스 | 입력 : 2017/11/15 [14:2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어린이집안전공제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2017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관’을 지난 14일 계양구청에서 관내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영유아 38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안전체험관은 영유아들에게 체험을 통한 안전교육을 제공하여 일상생활 및 비상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응요령과 안전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5톤 차량을 개조해 만든 체험관에서 최신기기를 이용한 교육은 영유아의 큰 흥미를 이끌었다. 체험내용으로는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실내 안전교육’, VR기기를 쓰고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을 배우는 ‘재난안전교육’, 흔들리는 지진판에서 대응요령을 익히는 ‘지진체험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실외 부스에서는 교통안전교육, 차량사고 예방교육, 자전거 보호장비 착용체험, 인형극 프로그램이 영유아의 오감을 자극했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집안전공제회에서 운영하는 이동안전체험관은 놀이와 체험이 결합한 영유아 맞춤형 안전교육”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