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민·관 우수 사례관리 발표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2/13 [10:59]

인천 남구, 민·관 우수 사례관리 발표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7/12/13 [10:59]

▲ 사진=민·관 우수 사례관리 발표회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지난 12일 민·관 우수 사례관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아름다운 동행, 우리들의 희망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발표회에는 남구지역 사례관리사 100여명이 참여, 각 기관의 우수 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구 사례관리팀 통합사례관리사(희망복지지원단)과 주안7동 맞춤형 복지팀, 숭의종합사회복지관,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4개 기관이 사례를 발표했다.

 

발표자들은 위기가정이 사례관리 개입후 맞춤형 복지서비스 신청·연계를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고 희망을 갖게 되는 과정을 소개했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민·관이 함께하는 사례발표회에서 각 기관의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해 담당자 간 네트워킹은 물론 업무적 역량강화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내년 사례발표회에도 감동과 희망이 담긴 풍성한 이야기가 소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발표회와 함께 사례관리사업을 추진했던 민·관 사례관리기관 30곳이 참여해 제작한 우수사례 모음집은 각 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