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취약계층 의치(틀니)보철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지원대상 만 40세 이상으로 확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19 [11:06]

강화군, 취약계층 의치(틀니)보철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지원대상 만 40세 이상으로 확대

오늘뉴스 | 입력 : 2018/02/19 [11:06]

▲ 진난해 의치(틀니)·보철·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사업 선정자 교육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은 의료혜택의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치아상실로 저작이 불편한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치(틀니)‧보철‧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사업』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올해 선정대상자와 지원혜택의 폭을 확대했다. 대상 연령은 만 45세에서 만 40세 이상으로 낮추고, 의치 지원의 경우 평생 1회 지원에서 제작지원 후 7년이 경과하면 다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임플란트를 지원한다.

 

대상자 선정을 위한 신청 및 구강검진은 강화군보건소 치과실과 도서지역 교동․삼산․서도보건지소 치과실에서 2월 20일부터 3월 16일까지 신청받는다.

 

의치(틀니)․보철․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사업은 강화군 관내 14개 치과의원과 협약해 추진하고 있다. 군은 본 사업이 취약계층의 구강건강을 위한 관․민의 상생과 더불어 의료서비스 시혜 확대로 군민 건강 100세 시대를 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복 군수는 “국비사업인「의치(틀니)·보철·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사업」이 2016년 6월 30일자로 종료되었지만 강화군에서는 연간 1억 7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업을 지속시키고 있다”며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혜택의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