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안산시 사동 90블록 내 학교설립 추진 박차

경기도교육청, 안산시, PFV(주) 상생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23 [11:56]

경기도교육청, 안산시 사동 90블록 내 학교설립 추진 박차

경기도교육청, 안산시, PFV(주) 상생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8/02/23 [11:56]

▲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월 23일 오전 안산시청에서 안산시, 안산 사동 90블록 피에프브이(주)(이하 PFV)와‘안산시 사동 90블록 내 학교설립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안산시 사동 90블록 개발 지역의 학교용지 공급, 학교시설비 부담, 학교용지부담금 환급 등 세 기관의 관련 분쟁을 해결함으로써 학교 설립이 원활해진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PFV가 초등학교용지 기부 채납, ▲안산시는 학교시설비 등 부담과 함께 기존 고등학교용지 무상공급, ▲경기도교육청은 공급받은 고등학교 용지에 2018년 상반기부터 우선 중학교 설립 추진 후, 고등학교 설립수요 발생 시 중·고 병설학교 설립 추진 등이다.

 

특히, 협약체결을 통해 사동 90블록 개발지역 내 2020년 3월 개교예정인 가칭 ‘안산1초’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됨에 따라, 학부모․입주민의 피해를 막고 학생의 교육권도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세 기관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며 학생과 학교의 미래를 위해 상생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개발 사업을 할 때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좋은 선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