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19년까지 덕진공원 조성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전주시 시설관리공단과 아동친화공간 조성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2/23 [14:08]

전주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19년까지 덕진공원 조성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전주시 시설관리공단과 아동친화공간 조성

이영노 | 입력 : 2018/02/23 [14:08]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는 아동권리 보호기구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사무총장 서대원)와 전주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전성환)과 아동친화공간 맘껏 놀이터(가칭)’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 사업은 어린이가 가장 살기 좋은 도시를 의미하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전주시가 도시의 미래를 환하게 밝힐 아동·청소년들이 놀면서 배우고, 개성을 키우면서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추진된다.

 

▲ 덕진공원 잔디밭     © 이영노

 

▲     © 이영노

 

이에 따라, 덕진공원 내 옛 수영장 부지에는 오는 20199월까지 총 57000만원이 투입돼 아동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약 4000규모의 놀이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먼저, 유니세프에 사업 부지를 제공하고 37000만원의 사업예산을 분담하기로 했다. , 사업의 기획·설계·시공·홍보 등에 참여하고, 시공업체 선정과 각종 행정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유니세프도 2억원의 사업예산을 분담하고, 사업의 기획·설계·시공·홍보 등 사업 실행 등에 협력키로 했다. 유니세프는 준공 후 시설을 전주시에 기부채납할 계획이다.

 

전주시설공단은 사업부지의 유지관리와 사업 추진 협조, 준공 후 현장관리 인력 배치 등 운영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아이들의 미래가 곧 우리의 미래다. 도심 곳곳에서 야호를 외치며 마음껏 뛰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아동친화도시 야호플랜의 일환으로 덕진공원에 조성될 아동친화공간 맘껏 놀이터가 아동의 놀 권리를 전주시 전역으로 확산시키는 상징적인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주시는 아동친화도시로서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아동·청소년 친화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놀이터와 도서관, 학교 등 모든 관련 사업을 야호로 통일해 일관되게 추진하는 야호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으며, 오는 4월 인후공원 유아숲체험원 개장시 야호브랜드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