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청소취약지 86개소 집중관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23 [15:20]

계양구, 청소취약지 86개소 집중관리

오늘뉴스 | 입력 : 2018/02/23 [15:20]

▲ 계양구 관계자들이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 하고 있다.     © 오늘뉴스 DB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쾌적하고 깨끗한 계양구를 만들기 위해 관내 청소취약지를 집중관리 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지난 2월 5일부터 20일까지 상습투기 및 방치 쓰레기 발생지역 등 청소 취약지역에 대해 전수조사를 하고, 그중 총 86개소를 청소취약지로 정했다.

 

청소취약지에는 5개 조 21명으로 구성된 기동처리반을 투입해 연중 환경 순찰을 진행하며, 무단 투기 등 청소 취약상황 발견 시 즉시 수거 등 정비를 할 예정이다.

 

또한, 각 동 주민센터에서도 동별 해당 취약지를 대상으로 주 1회 이상 환경 순찰과 정비를 진행하며, 이와 함께 무단투기자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청소취약지가 근절될 때까지 지속적인 집중관리를 통해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불법쓰레기 근절을 위해 구민들의 참여와 성숙한 주민의식이 요구되는 만큼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