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에 ㈜빙그레 식음료 제조 공장 들어선다

(주)빙그레, 연천 통현일반산업단지 투자의향서 제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2/25 [11:30]

연천군에 ㈜빙그레 식음료 제조 공장 들어선다

(주)빙그레, 연천 통현일반산업단지 투자의향서 제출

오늘뉴스 | 입력 : 2018/02/25 [11:30]

▲ 투자의향서를 제출하고 김규선 연천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 연천군에 대규모 (주)빙그레 식음료 제조 공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연천군은 연천읍 통현리 일원에 민간개발방식으로 ㈜빙그레에서 연천 통현일반산업단지 투자의향서가 2월 23일자로 연천군에 제출되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기업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실수요자 맞춤형 산업단지 개발 및 낙후된 경기북부 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빙그레 관계자는“자체 생산 확대 및 새롭게 진출할 카테고리 생산을 위한 공장 신설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연천군에 산업단지 투자의향서를 제출했다”며“현재 의향서 제출 단계로 연천군 및 중앙정부 등 심사와 검토 단계를 거쳐야 하며 이후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연천군은 그동안 국가안보와 수도권집중 억제를 위한 각종 중첩규제로 인해 인구소멸 위험지역이며, 전국 최하위권의 낙후지역으로 국가 차원에서 정책적 배려가 필요한 지역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당면과제로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사활을 걸고 군정 최우선과제로 추진 중이다.

 

또한,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남북교류협력 배후도시 조성 및 경원선 역세권 개발로 인하여 파주 LCD단지와 연계한 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연천군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규선 연천군수는 “통현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와 함께 경기북부지역의 산업기반 확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유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