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선거구획정위, 제5차 최종보고 회의 개최

김종환 | 기사입력 2018/03/09 [16:39]

부산시 선거구획정위, 제5차 최종보고 회의 개최

김종환 | 입력 : 2018/03/09 [16:39]

▲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부산시 자치구·군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위원장 김인 부산대 명예교수, 이하 획정위)가 9일 오전 10시 부산시청에서 ‘제5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오는 6월 지방선거를 위한 광역의원 선거구 및 의원정수와 기초의원 총정수를 정한 공직선거법 개정안(3월 9일 공포·시행)이 지난 3월 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된 이후에 개최된 회의로 부산시 구·군의원 정수와 선거구에 관한 획정위의 최종 획정안을 마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특히 획정위는 지난 6일부터 3일간 구·군, 구·군의회 및 정당 등 총26개 기관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해 위원들 간 논의할 수 있도록 하여 합리적이고 타당한 의견인 경우 반영 할 수 있게 했다.

 

획정위는 최종회의 결과 10개 구의 의원 정수를 조정해 구·군별 의원정수를 정하고 지역선거구는 ▲4인 선거구 7개(증7) ▲3인 선거구 23개(증5) ▲2인 선거구 30개(감22)를 획정해 최종보고서를 채택됐다.

 

부산시 선거구획정위 관계자는 “이번 선거구획정위의 최종안은 선거구별 인구편차를 최소화해 유권자의 한표 한표가 소중하게 반영되는 기초의회가 구성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고 전했다.

 

그리고 최종 획정안이 부산시에 제출되고 곧 부산시의회에 이송될 예정으로 있어 선거구획정위의 선거구 획정 기본원칙과 입장이 담긴 결의문을 부산시 자치행정담당관을 통하여 시의회에 전달 될 수 있게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선거구 획정위의 최종안이 제출되었기 때문에 관련법 절차에 따라 오는 12일 시의회에 이송해 15일 상임위 심의, 16일 본회의에 상정되어 구·군 선거구가 신속히 획정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선거구획정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