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정부혁신 실행계획 수립 회의 개최

군민의 참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지향의 혁신과제 발굴 추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16 [15:36]

연천군, 정부혁신 실행계획 수립 회의 개최

군민의 참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지향의 혁신과제 발굴 추진

오늘뉴스 | 입력 : 2018/04/16 [15:36]

▲ 조혜형 기획감사실장 주재로 정부혁신 실행계획 수립 회의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16일 조혜형 기획감사실장 주재로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정부혁신 실행 계획 수립을 위한 혁신 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문재인정부의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 기조에 맞춘 연천군의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자 실과소, 직속기관, 읍·면 주무팀장들에게 정부혁신 추진 방향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지난달 정부에서 확정한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의 방향을 공유하고 이에 따른 군의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련 부서 팀장 30여명이 참석했다.

 

정부혁신 추진의 3대 전략인 ‘사회적 가치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구현’의 기조에 맞춰 재정, 조직, 인사, 성과평가 등 행정전반에 걸친 혁신을 포함한 연천만의 특화된 과제를 발굴하기로 뜻을 함께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군의 특성에 걸맞은 정부혁신 실행 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기존 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신규사업 위주로, 주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을 발굴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특히, 하향식 혁신 방식을 지양하고 내부 직원 및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룰 수 있는 정부혁신 추진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조혜형 기획감사실장은 “기존의 하향식 시달 방식에서 벗어나 군민과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향하는 추진과제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