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확산을 위한 사전협의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23 [09:59]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확산을 위한 사전협의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04/23 [09:59]

▲ 사전협의회 개최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2018 수업개선을 위한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사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연제곤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협력과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교사의 문화가 선행되어야 학생의 배움을 지원하고 바람직한 학교상을 정립할 수 있다.”라고  이번 사전협의회 개최취지를 밝혔다.

 

동부 관내 초등학교별 전문적학습공동체 팀별 대표자들이 참석하는 이 협의회에서는 만월초 조진선 교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우수사례를 나누고,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활성화를 위한 운영 방안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원은숙 초등교육과장은 초등학교 교사를 중심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확산을 통해 많은 교사들이 참여하고 있는 이때 공동체 내에서의 교사간의 협력과 수업에 대한 나눔 등 질적인 성장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 자발적인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은 물론 수업 나눔에 대한 확산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