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교육 및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23 [11:05]

계양구,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교육 및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04/23 [11:05]

▲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회복지 유관기관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교육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19일 계양종합사회복지관과 공동 주관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회복지 유관기관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교육」을 했다.

 

이 교육은 ‘행복의 문을 여는 지혜(의사소통)’라는 주제로 복지상담 및 대화에서 필요한 태도와 요령을 제시해 전문적 접근이 요구되는 사례관리 업무를 더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진행했됐다.

 

한편 교육을 수료한 일부 담당자는(9개 기관, 19명) 통합사례관리 1박 2일 워크숍(강원도 양양군)에 참여하여 의사소통훈련 및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례관리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는 2018년에 전체 12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맞춤형복지 전담팀이 구축 완료되는 만큼 찾아가는 서비스의 주축이 되는 통합사례관리와 민관협력 업무가 더 전문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