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제178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5/02 [21:29]

인천시의회, 제178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8/05/02 [21:29]

▲ 청소년 의정교실에 참여한 인천작전초등학교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의회에서 2일 개최한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인천작전초등학교학생 32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언론매체를 통해서만 간접적으로 접해왔던 시의회에 직접 방문하여 잠시나마 시의원이 되어, 사전에 선정한 가상의 안건들을 처리하면서 실제 조례제정 절차와 같은 과정으로 준비된 상임위원회에서의 조례안 심사와 본회의를 통한 조례안 의결 등을 체험했다.

 

모의의회에 앞서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연설 특강을 들은 후에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학교도서관 만화책 비치 조례안 등을 상정해 열띤 찬반 토론을 통해 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게임 셧다운제 완화 등 5건의 5분 자유발언과 학교 강당시설 확충 요청 건 등에 대한 3건의 시정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인천시 의원 역할을 체험해보니 시의회와 시청, 교육청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되었다. 그리고 연설 특강과 발언대에서 발표 경험을 통해 많은 사람 앞에서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