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토론 훈련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5/15 [06:35]

인천시교육청,‘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토론 훈련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18/05/15 [06:3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14일 교육청 상황실에서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토론훈련을 했다.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의 하나로 실시된 이번 토론훈련에는 부교육감 주재로 본청 국장 및 협업부서 간부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태풍·집중호우에 따른 대규모 피해 상황을 가상해 재난발생시 부서별 역할을 분담하고 명확한 훈련목표를 설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장우삼 부교육감은 “이번 훈련을 통해 교육청의 재난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하여 모두가 안전한 학교 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 상황에서 범국민적인 재난대응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훈련으로, 인천시교육청은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등 모두 978개 기관이 참여해 오는 18일까지 비상소집과 현장훈련 및 토론훈련, 상황전파체계 훈련 등 취약분야 재난대응 종합훈련을 진행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