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5천만원 주인 이지숙씨...장원에 대통령상...18일 전국대사습놀이 결과

총 31개 프로그램, 225명의 출연진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기획공연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6/18 [17:57]

전주시, 5천만원 주인 이지숙씨...장원에 대통령상...18일 전국대사습놀이 결과

총 31개 프로그램, 225명의 출연진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기획공연

이영노 | 입력 : 2018/06/18 [17:57]

▲ 5천만원 주인 판소리 장원 이지숙 씨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제44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대통령상 주인이 가려졌다.

 

바로 남원출신 이지숙씨(만 33세)가 판소리 명창부 본선에서 판소리 ‘심청가’ 중 ‘주과포혜’ 대목을 열창해 영예의 장원을 차지하며 명창의 반열에 올랐다.

 

▲ 김승수 전주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이영노

 

국악계 최고의 등용문인 ‘제44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및 제36회 전주대사습놀이 학생전국대회’가 각 부문별 장원자를 배출하고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의 열띤 경연을 마쳤다.

 

전주시와 전주대사습놀이 조직위원회는 그 결과 성인대회에 지난해보다 80% 이상 증가한 377명(궁도부 제외. `17년 205명→`18년 377명)이 경연에 참여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팀이 참가해 그 어느 때보다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이번 전국대회의 판소리 명창부 장원에게는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과 함께 국악계 최고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됐다.

 

각 부문별 장원에게는 국무총리상(농악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기악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무용부), 국방부장관상(궁도부), 전북도지사상(명고수부, 시조부), 전주시장상(가야금 병창부), 문화방송사장상(민요부, 판소리 일반부)이 각각 수여되는 등 부문별 시상이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 전국대회는 국악계 최대 규모의 상금과 함께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국악축제 한마당을 연출해 국악의 수도, 문화특별시 전주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판소리 명창부 본선 청중평가단 제도가 올해도 이어지면서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청중평가단 100명 모집에 117명이 지원하는 등 일반인들의 참여열기 또한 뜨거웠다.

 

이처럼 일반인의 심사 참여를 통한 국악의 대중성 강화에 공헌한 대회로 치러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전국대사습놀이,판소리,대통령상,이지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