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1회 인천·몽골 시각장애인 골볼 교류대회’개최

몽골 시각장애인 골볼협회 선수 26명 참가

노명복 | 기사입력 2018/06/20 [10:02]

인천시, ‘제1회 인천·몽골 시각장애인 골볼 교류대회’개최

몽골 시각장애인 골볼협회 선수 26명 참가

노명복 | 입력 : 2018/06/20 [10:02]
    인천광역시

[오늘뉴스=노명복 기자]인천광역시는 제1회 인·몽 시각장애인 골볼 교류전을 오는 21일 부터 23일까지 인천장애인국민체육센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골볼은 시각장애인 스포츠로 양 눈을 모두 눈가리개로 차단한 선수가 상대방 골대에 공을 넣어 점수를 내는 게임이며, 방울이 들어있는 공으로 청각과 촉각을 활용하여 빠르게 전환되는 공격과 수비를 대비해야 하는 스포츠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몽골선수단 26명, 인천선수단 31명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며, 아시아의 낙후된 지역에 골볼을 알리고 기술과 장비 지원을 통한 실력 평준화를 통해 골볼 종목 발전의 기틀을 마련할 목적으로 개최된다.

양국은 21일 스텔라마리나 호텔에서 환영식을 갖은 후, 22일∼23일인천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6경기를 하면서 실력을 겨루고, 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갖는다.

시 관계자는“인천·몽골 시각장애인 체육활동 교류를 통해 장애인 골볼 발전을 기대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양국의 시각장애인들의 우호적인 교류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로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