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8 ETRI 유망기술 설명회’ 개최

김종환 | 기사입력 2018/06/27 [18:41]

부산시, ‘2018 ETRI 유망기술 설명회’ 개최

김종환 | 입력 : 2018/06/27 [18:41]

▲ 부산시 ‘2018 ETRI 유망기술 부산 설명회’ 홍보 포스터 (제공=부산시)     ©김종환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부산시와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가 오는 28일 오후 1시 30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4층 콘퍼렌스 룸에서 'ETRI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ETRI가 보유하고 있는 유망기술을 부산의 기업들과 공유하고 사업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ETRI, 한국기술보증기금, 부산연구개발특구, 부산테크노파크가 공동 주최하며, 특별 세션을 통해 기술보증기금과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원스톱 지원제도 등도 함께 소개된다.

 

설명회에서는 ▲얼굴영상 기반 심박신호 측정 기술 ▲딥러닝 기반 휴먼 식별 및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 ▲해상 환경 저전력 장거리 IoT 통신 기술 ▲딥러닝 기반 해양물체 식별 기술 ▲시나리오 기반 인터랙티브 영상 창작기술 등 부산과 밀접한 바이오, 영상, 해양 ICT 분야 5가지 기술을 선보이며 해당 기술에 대해 담당 연구자가 직접 설명하고 1:1 상담도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 최고의 ICT분야 국책연구기관인 ETRI의 연구 성과가 부산 지역 기업 및 관련 산업계에 공유되고 확산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ETRI의 기술 설명회는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부산이 유일한데, 2013년 개소한 ETRI 부산공동연구실이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4개 기술을 전시하고 사업화 상담을 추진해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