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지지' 공동 협약식… 제5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김종환 | 기사입력 2018/07/07 [23:20]

'평화 지지' 공동 협약식… 제5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김종환 | 입력 : 2018/07/07 [23:20]

 

▲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가 7일 오후 부산진구 양정 송상현광장에서 ‘제5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사하구지회,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등 8곳의 다양한 각계각층 분양의 기관과 한반도 통일과 평화를 도모하는 공동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     © 김종환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대한민국 전 국민의 평화 지지와 동참을 이루기 위한 공동 협약식이 7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송상현광장에서 열렸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경남서부지부(지부장 김정수)는 7일 오후 부산 송상현광장에서 제5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열고 각계각층의 평화 지지를 독려하는 공동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행사는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와 양산지부, 6.25참전유공자회 사하구지회 주최로 열렸으며 대한적십자사 부산광역시지사,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부산진구지회·중구지회, 대한민국무궁수훈자회 서구지회, (사)한국교통시민협의회 부산지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5회째 열린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는 신천지자원봉사단 주최로 지난 2014년 이후 매년 6.25전쟁 발발일 전후로 전국에서 열리는 평화 행사다.

 

이번 5회 행사에는 국내 각계각층의 인사들에게 평화를 지지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는 공동 평화협약식 체결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사하구지회’, ‘대한적십자사 부산광역시지사’,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부산진구지회’,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중구지회’, ‘대한민국 무궁수훈자회 서구지회’, ‘(사)한국교통시민협의회 부산지회’, ‘(사)3.1동지회 부산지부’, ‘평화경로당’, ‘청림요양병원’, ‘해뜨락요양병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 김정수 지부장은 “이제 대한민국도 평화에 대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세계유일 분단국이란 수식어도, 분단의 상징인 판문점도 남과 북 두 정상의 만남을 통해 평화와 화합의 상징이 되고 있다”며 “우리는 실로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고 있는 순간을 함께 살아가고 있다. 진정한 평화는 하나된 마음과 노력을 통해 이뤄질 수 있다. 평화를 이루는 일은 남녀노소 고하를 막론하고 누구나 동참해야하는 대업”이라고 전했다.

 

또한 신천지자원봉사단과 공동주최로 참여한 조규남 6.25참전유공자회 사하구지회장은 “오늘 이 평화행사는 한반도와 지구촌 전체에 불고 있는 평화의 바람과 함께 뜻하는 만큼 지난 4번의 행사와는 또다른 의미가 있다. 최근 남북간의 관계가 극적인 화합으로 이뤄내는 모습이 전세계 사람들에게 평화의 불씨를 지폈듯 평화의 마음을 모으는 이번 행사가 앞으로 이뤄질 평화 역사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행사 이름처럼 대한민국을 우리가 사랑하지 않는다면 누가 사랑할까. 국경도 종교도 인종도 초월해 평화시대를 열 수 있도록 함께 마음모으자”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사)3.1동지회 부산지부 서봉수 지부장은 “이번 행사는 신천지자원봉사단 주최로 순수한 마음으로 진정한 평화를 논의하는 행사다. 오직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평화를 위해 뛰어온 제게 이번 행사는 정말 특별한 시간이 됐다”며 “대한민국에서 불고 있는 평화의 바람을 보며 많은 이들이 뛰고 있는 모습에 저도 마음이 뜨거워졌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대한민국 순국선열을 추모하는 분향소가 마련돼 많은 부산시민 및 관계자가 추모에 참여했다. 또 바람개비에 평화의 바람을 실어 보내는 ‘평화의 바람 터널’ 부스를 비롯해 석고방향제 만들기, ‘평화의 향기’ 은행열매 반지 만들기, ‘평화의 씨, 움트다’ 소원인형 만들기, ‘평화는 내게 맡겨’ 등 8개의 시민참여형 부스가 마련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5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평화 공동 협약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