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A상임위원 검찰소환...민주당 및 의장단 “부담”

전문성 결여와 일부의원들 희망부서 배제에 불만이 쇄도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7/18 [23:15]

전주시의회, A상임위원 검찰소환...민주당 및 의장단 “부담”

전문성 결여와 일부의원들 희망부서 배제에 불만이 쇄도

이영노 | 입력 : 2018/07/18 [23:15]

▲ 최근 검찰이 A의원 소환 통보한 내역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의회 11대 상임위원으로 선출된 A의원이 최근 검찰소환을 받은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예상된다.

 

특히 A의원은 민주당 공천자로 이번 6.13지방선거를 통해 전주시의회에 입성한 의원으로 당 차원에서도 부담을 갖게 될지 의문이다.

 

오늘뉴스 취재결과 A의원은 지난 7월 4일 검찰이 피고인 소환장 발송을 하여 9일자 송달된 것으로 파악됐으며 변론종결이 아닌 것으로 봐 검찰수사는 계속 진행되는 것으로 짐작됐다.

 

이로써 검찰 혹은 법원판결에 따라 전주시의회 의정구도가 초기부터 걸림돌이 발생할 우려가 예상된다.

 

19일 검찰 관계자는 “법적 문제 있는 사람이 어떻게...”라며 핀잔을 한 것으로 전했다.

 

이와 같은 소문은 전주시의회 상임위원 배치가 전문성 결여와 일부의원들 희망부서 배제에 불만이 쇄도한 가운데 일부 의원들이 오늘뉴스에 제보로 알려지게 됐다.

 

또한 선후배 정치인들은 제11대 의회 방향에 대해 초임자 전문성 결여 등을 우려하고 일부의원들에 대한 끝나지 않은 법적인 문제를 연일 거론하고 있다.

 

더한층, 제11대 전주시의회 B의원 00이 정보공개를 통해 밝혀지면 고소고발이 이어 질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장이 예상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의회,전주시,검찰,법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