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산관학 협약

SW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노명복 | 기사입력 2018/07/19 [16:02]

인천시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산관학 협약

SW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노명복 | 입력 : 2018/07/19 [16:02]

▲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교육과학연구원은 19일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에서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산관학 협약식 행사를 했다.

경인교육대학교, ㈜시공미디어, 교육과학연구원은 협약을 통해 교육 및 연구 활동, 시설 및 장비사용, 인적·물적 교류 및 지원분야에서 협력을 하게 됐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교육과학연구원에 새로 문을 연 인천SW교육지원센터는 SW교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기여할 수 있게 됐다.

교육과학연구원은 학생 SW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있어 경인교대 학생들의 SW교육 봉사와 시공미디어에서의 3D프린터와 교구 지원을 받게 되었으며, 직업교육박람회, 인천과학교육대제전 등 다양한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에서 상호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류석형 원장은 “소프트웨어교육 지원을 위한 산관학 협약을 통해 인천SW교육지원센터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메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업무 협약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상호 이해와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며 협약에 대한 의의를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