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운서·용유 지역 가뭄피해 농경지 대책 추진

이승재 | 기사입력 2018/08/17 [14:02]

인천 중구, 영종·운서·용유 지역 가뭄피해 농경지 대책 추진

이승재 | 입력 : 2018/08/17 [14:02]
    홍인성 중구청장이 영종운서용유 지역 가뭄피해 농경지를 현장 방문해 농민과 대화하고 지원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오늘뉴스=이승재 기자] 인천광역시 중구는 홍인성 중구청장이 지난 16일 폭염과 가뭄으로 어려움에 처한 남북동 둥개마을 벼농사 지역 현장을 방문하여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업용수 지원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인천중구는 지난 7월 19일부터 관계부서인 영종지원과, 용유지원과에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며 관계공무원들이 각종 가뭄극복 사업을 추진토록 하고 있다.

최근엔 농림축산부로부터 국비 2,000만원과 구 예비비 500만원을 확보하고 민간 살수차를 임차하여 가뭄피해 농경지에 다량의 농업용수를 공급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구청에서 보유한 산불진화차량, 방역차량, 청소차량 등 가용할 수 있는 급수차량을 모두 투입하고 양수기, 농업용 관정 등을 활용하여 가뭄극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현재까지 중산동, 을왕동, 남북동 일대 농경지 9ha에 약 4,000여 톤의 농업용수를 공급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