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18년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성료'

노명복 | 기사입력 2018/08/17 [14:02]

계양구, 2018년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성료'

노명복 | 입력 : 2018/08/17 [14:02]
    계양구, 2018년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14일까지 총 23회에 걸쳐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마인드 함양 및 봉사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2018년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서로 소통하며 안부 묻는 사회 조성을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피켓을 제작하여 ‘안녕, 리액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심폐소생술교육 및 안전캠페인’, ‘교통안전교육 및 안전우산제작’, 지역사회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초록지구만들기-EM환경지킴이활동’, ‘향기 나는 계양구 만들기’, ‘클린-존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에너지절약 및 폭염 대비를 위한 ‘Cool-부채만들기’를 운영했다.

또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캐릭터 양말인형만들기’, ‘세계시민교육 및 학용품 키트 제작’, 그 외에 관공서 및 자원봉사단체, 동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앞으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봉사활동 참여·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