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1회 경기도 지식콘서트 성료

8월 31일 오후 7시 고양 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성황리에 개최

정종록 | 기사입력 2018/09/03 [09:01]

경기도, 제1회 경기도 지식콘서트 성료

8월 31일 오후 7시 고양 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성황리에 개최

정종록 | 입력 : 2018/09/03 [09:01]
    경기도 지식(GSEEK)콘서트 포스터

[오늘뉴스=정종록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달 31일 ‘알면 더 행복해집니다’라는 주제로 ‘2018년 제1회 경기도 지식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는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도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콘서트에는 김선진 경성대 교수, 김정진 서원대 교수, 래퍼 제이켠, 관계교육연구소장 손경이, 카피라이터 정철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다섯 강연자는 행복에 가까워지는 방법에 관해 각자의 분야에서 배움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도민들과 공유했다. 강연의 주제는 김선진, 한국인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 김정진, 일주일에 한 시간, 아이를 변화시키는 기적의 밥상머리교육 제이켠, 돈이 중요하지 않은 삶을 사는 법 손경이, 더 행복해지는 소통의 비밀 정철, 행복의 반대말은 불행이 아니라 불만입니다 등이다.

또한 설문 이벤트와 지식사이트 가입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해 참석자들의 흥미를 높였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도민들이 일상에서 인문학과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작년부터 순회형 지식콘서트를 열고 있다”면서 “도민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지식 공유를 통해 경기도 지식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작년 수원을 시작으로 광명, 의정부, 파주에서 이어진 지식콘서트는 이번 고양콘서트를 포함해 올해는 총 3회가 도내 시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식콘서트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현장에서 참여하지 못한 도민들은 9월 이후 지식사이트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지식’은 인문교양, 자격증, 외국어, 자녀교육, 취미생활, 취업·창업 등 14개 분야 1,100여개의 학습콘텐츠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매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