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제190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01 [17:34]

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제190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8/10/01 [17:34]

▲ 의정교실 참가 학생들이 인천봉화초등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지역구의 임동주 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에서 운영하는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이 인천봉화초등학교(서구 가좌1동 소재) 학생 28명이 참가한 가운데 1일 개최됐다.

 

학생들은 교과서나 언론을 통해서만 간접적으로 접해왔던 시의회에 직접 방문하여 사전에 선정한 가상의 안건들을 처리하고, 실제 조례제정 절차와 같은 과정으로 준비된 상임위원회 조례안 심사와 본회의를 통한 조례안 의결 등을 체험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 의원님들 자리에도 앉아보고 역할도 체험하게 되어서 무척 영광스러웠고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앞으로 정치에 관심을 갖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모의의회 프로그램 종료 후 인천봉화초등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지역구의 임동주 의원이 참석하여 “오늘 의정아카데미를 통해 건전한 토론문화로 의사결정을 하는 의회민주주의를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미래의 지역사회를 위한 일꾼이 될 수 있도록 훌륭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