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8년 주민자치아카데미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11 [15:50]

연천군, 2018년 주민자치아카데미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10/11 [15:50]

▲ 김광철 연천군수가 2018년 주민자치아카데미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주민자치위원들의 책임감과 자질 향상을 위한 ‘2018년 연천군 주민자치아카데미 과정’을 10일 오후 2시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진행했다.

 

연천군은 매년 신규 주민자치위원들과 기존 위원들의 기본 소양을 높이고, 지역공동체 사업 추진을 위한 의식전환 및 전문지식 습득으로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실질적이고 실행 능력을 갖춘 주민자치를 구현하고자 주민자치아카데미 과정을 진행해왔다.

 

이날 교육 과정은 주식회사 인업 박진규 강사의 진행으로, 라포형성 게임 및 힐링공감 액티비티 등을 통해 기초 소양 강화를 위한 교육과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책임 등의 2부 강의로 이루어졌다.

 

주윤기 연천군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주민자치아카데미를 통하여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유대감을 조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으로서의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지역 발전을 위해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