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직무연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12 [16:07]

인천시교육청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직무연수

오늘뉴스 | 입력 : 2018/10/12 [16:07]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12일(금) 북부교육문화센터 소공연장에서 관내 중·고 전문상담(교)사 124명을 대상으로 2018 전문상담(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아동·청소년 심리적 외상에 대한 이해 및 상담 전략」이라는 주제로 오전 강의는 이화여자대학교 주혜선 교수가 인지행동치료 기반 안정화 개입의 원리와 실제에 대해 다루었고 오후 강의는 자해 및 자살시도 학생에 대한 전문 상담기법 및 구조화의 이해에 대해 나사렛대학교 장창민 대우교수가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상담교사는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SNS 등을 통해 자해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서 걱정이었는데 적절한 대처법이나 상담기법을 알게 되어 학교 위기 사안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 시기적절한 연수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전병식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청소년의 정서적 어려움 및 트라우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 상담기법을 사례에 활용하여 관내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의 트라우마에 대한 대처 역량이 강화되어 1차 안전망인 각급학교 위(Wee)클래스가 학생들을 위한 강력한 울타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를 주관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본 연수 이외에도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