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대상으로 운전면허교실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18 [14:12]

계양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대상으로 운전면허교실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8/10/18 [14:12]

▲ 결혼이민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운전면허교실 운영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권도국)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운전면허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려운 전문용어와 한국어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결혼이민자들이 운전면허 취득에 어려움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도로교통공단 및 계양경찰서와 연계하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출신국 언어로 학과시험을 볼 수 있도록 원서접수와 교육을 지원한다.

 

11월 5일부터 6일까지는 계양경찰서 외사계와 도로교통공단의 도움으로 운전면허 취득 요령과 운전 중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법규 안내 교육을 하고, 11월7일에는 도로교통공단 인천운전면허시험장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이동 PC학과시험” 이 진행되어 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가는 불편함을 덜고 센터에서 학과 시험을 볼 수 있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결혼이민자는 운전면허 신체검사서, 응시료, 신분증을 지참하여 10월 24일까지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541-2860) 로 접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