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공무원노동조합과 2018년 단체교섭을 위한 상견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19 [11:07]

연천군, 공무원노동조합과 2018년 단체교섭을 위한 상견례

오늘뉴스 | 입력 : 2018/10/19 [11:07]

▲ 김광철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 단체교섭 상견례 참석자들이 연천군 발전을 기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과 연천군공무원노동조합은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2018년 공무원 단체교섭을 위한 상견례를 가졌다.

 

군과 노조 교섭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교섭 위원인 김광철 군수와 이성철 연천군노조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노측 교섭요구안 제안설명 ▲사측 교섭요구안 입장설명 ▲교섭절차 기본합의서 서명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광철 연천군수는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건전한 노사관계가 최우선” 이라면서 “열린 마음으로 단체교섭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성철 위원장은 “노동조합으로 전환 후 첫 교섭인 만큼 원활하게 추진되어 선진적인 노사관계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이번 단체교섭 요구안은 조합활동, 근무조건, 인사제도 개선 등을 담은 126개 조문과 부칙 5개 조문, 총 131개 조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천군과 공무원노조는 앞으로 매주 한차례 실무협상을 통해 양측의 입장차를 좁혀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