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인터넷 홈페이지 관리 부실...시민들 '골탕'

- 부서이동 두달 가까이 되어도 엉뚱한 곳으로 안내 -

이성수 | 기사입력 2018/10/23 [02:21]

세종시, 인터넷 홈페이지 관리 부실...시민들 '골탕'

- 부서이동 두달 가까이 되어도 엉뚱한 곳으로 안내 -

이성수 | 입력 : 2018/10/23 [02:21]

▲ 홈페이지 내 '미리 가보는 세종 3D 청사', 사진=세종시 홈페이지     ©오늘뉴스

[오늘뉴스=이성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인터넷 홈페이지를 부실하게 관리하고 있어 시민들이 홈페이지 안내대로 부서를 방문했다가 골탕을 먹고 있다.

 

세종시는 지난 8월 말 조직개편과 부서이동을 하여 기존 청사 외 세종우체국, 스마트허브Ⅲ, 농업기술센터 등으로 분산배치 했지만, ‘세종시 3D 청사안내시스템’에서는 시청 청사 외부에 나가 있는 부서를 청사 내부에 있는 것으로 안내하거나, 아예 위치를 안내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 세종시 농업축산과장 위치 안내, 사진=세종시 청사안내시스템     ©오늘뉴스

농업축산과장의 경우 농업축산과 사무실은 농업기술센터(연서면 소재)에 있으나 시청 청사 1층 농업축산과에서 근무하는 중으로 조회되고, 참여공동체 과장의 경우 사무실은 스마트허브 건물에 있으나 위치를 안내하지 않고 있다.

시설관리사업소의 경우 조치원읍과 연기면에 있으나 전동면 심중리로 안내하고 있다.

 

‘세종시 3D 청사안내시스템’은 ‘미리 가보는 세종 3D 청사’, ‘세종의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문구를 내걸고 있지만, 부실한 관리로 오히려 세종의 미래를 의심하게 만든다는 지적이다.

 

세종시는 지난 10월 22일 국정감사 시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세종시가 개발한 세종데이터실록 등 4개의 앱이 소요예산에 비해 형편없는 사용률을 보이는 것으로 지적받은 바 있다.

▲ 세종시 참여공동체과장 위치 안내, 사진=세종시 청사안내시스템     ©오늘뉴스

 

세종대전취재본부 :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도신고복로 915-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시 청사안내시스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