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제20회 인천과학대제전 성황리 개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1/16 [17:09]

인천시교육청, 제20회 인천과학대제전 성황리 개막

오늘뉴스 | 입력 : 2018/11/16 [17:09]

▲ 인천과학대전 커팅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1월 16일(금)부터 11월 17일(토)까지 2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인천의 과학물결, 세상에 파도가 되다’라는 주제로 제20회 인천과학대제전을 개최했다.

 

10만여 명의 학생과 시민들이 찾은 이번 행사는 과학교육체험전, 생태환경교육체험전, 발명교육체험전, 이공계진로체험전 등의 체험부스뿐만 아니라, 과학버스킹, 가족창의놀이마당, 과학사진전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이루어졌다.

▲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이 과학대전 참가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오늘뉴스

 

이번 행사에는 184개의 초중고등학교에서 207개 과학동아리와 12개 외부초청기관이 참여했다.

 

30여 명의 학생운영위원은 7월부터 과학대제전의 기획단계에서부터 참여하여, 학생토론을 통해 과학대제전의 주제를 정하였다. 50여 명의 서포터즈들은 5개월 동안 SNS 등을 통해 과학대제전을 홍보했다. 포스터는 학생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개막식 사회도 아나운서를 희망하는 학생이 맡는 등 학생이 주인공이 되어 학생 중심 문화행사의 모델을 제시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소외되는 학생 없이 모든 학생이 공감하고 즐기는 과학 축제는 학생들의 삶의 힘이 자라는 광장이며, 미래혁신교육의 터전이 된다"고 인천과학대제전의 의미를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