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기초학문진흥사업 일환 도시사학회 동계 세미나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2/07 [14:32]

인천대학교, 기초학문진흥사업 일환 도시사학회 동계 세미나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12/07 [14:32]

▲ 인천대학교 본관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2018년 12월 14일(금) 송도캠퍼스 인문대학 15호관 인문대학 401호에서 2018년 인천대학교 기초학문진흥사업의 일환으로 도시사학회 동계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인천대학교 지역인문정보융합연구소(소장: 박진한)와 도시사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인천대학교 인문학연구소(소장: 김정태)와 일본문화연구소(소장: 남상욱)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세미나는 1부 ‘2018년 한국사회의 도시재생사업 방향과 전망’과 2부 세션에서는 ‘책을 말하다’로 진행된다. 1부 세션에서는 국토연구원의 박세훈 연구위원,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아시아도시센터의 심한별 연구원, 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 사무처장 김종현의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발표자들은 도시재생에서 진행되고 있는 마을만들기에서의 주민참여를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며 2부에서는 ‘세계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대상으로 경희대의 박진빈교수, 국민대 박철현교수, 한국외대 이은해교수, 광운대 이향아교수, 중앙대 정용숙교수의 토론이 예정되어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