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와대 게시판에 뜬 전주청과물 청원...중도매인들의 하소연

전주시,전주시의회,전북경찰청, 검찰, 전주세무소...대답해라!...전주청과물㈜ ***사장을 강력히 처벌해 주세요. “황당”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1/09 [08:59]

전주시, 청와대 게시판에 뜬 전주청과물 청원...중도매인들의 하소연

전주시,전주시의회,전북경찰청, 검찰, 전주세무소...대답해라!...전주청과물㈜ ***사장을 강력히 처벌해 주세요. “황당”

이영노 | 입력 : 2019/01/09 [08:59]

▲ 청와대 청원글에 뜬 전주시 송천동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전주청과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 위탁 전주청과물 중도매인들이 전주청과물 대표를 강력하게 처벌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게재돼 논란이 되고 있다.

 

이들 중도매인 등 관련 유가족들이 낸 것으로 보이는 청원글은 지난 2018-12-27일자로 게시되었으며 내용은 ‘청원진행중**청과물㈜ ***사장을 강력히 처벌해 주세요’로 되어 있다.

 

현재 전주법원에 게류중인 전주청과물㈜는 전라북도 전주시 공영 농수산 도매 시장내의 도매 법인 중 한곳으로 현재 전주원예농협, 전주청과물, 수협전주, 전주수산 등 4개 법인이 도매 법인은 전주시의 법인 허가를 받고 영업중이다.

 

이들 전주청과 중도매인들은 구매 물품의 한도액 관리 및 경매 물품 유치 및 수급, 중도매인의 실적 관리를 하는 곳으로서 전주시에 무상으로 제공 받은 장소인 공영시장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

 

그러나 공영도매시장은 농안법과 전주시 조례를 바탕으로 매 5년마다 계약을 통해서 법인의 인·허가를 결정하는데 별다른 큰 문제점이 없는 곳은 한 매 5년씩 자동 갱신 계약이 이루어지는 헛점이 있다.

 

그런데 현재 전주청과물㈜ 대표이사로 있는 지춘식사장은 1993년 10월 부터 약 25년동안 전주청과물㈜ 대표로 있어 형평성과 전주시와 이상한 거래를 하고 있다는 비난이다.

 

청원글에서 중도매인들은 “공판장 유지 보수는 전주시 소유라고 해서 모든 수선 및 제반 비용은 전주시에서 부담합니다.” 며 “따라서, 전주청과 지춘식 사장은 년 약25억이라는 큰돈을 벌게 됩니다. 그런 이유로 그 수많은 부패와 부정, 횡령, 배임 등을 저지르고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혈투를 벌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라고 불만을 내색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전주청과 사장에 비하면 그 곳에 소속되어 있는 중도매인은 정말 불쌍하기 짝이 없습니다. 경매되어 낙찰된 물품에 대해 4%의 수수료를 받고 재고 부담은 본인이 갖습니다.”라며 “월 3억 정도 물품을 구매하면 1,200만원의 4%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여기서 생물(과일, 채소)이므로 재고로 버리는 과일이 너무도 많습니다. 월 절반 가까이 600만원 정도 되는 금액의 손실을 입는 경우가 다 반사입니다.”라고 하소연했다.

 

또한, “거래처(마트)의 행사를 이유로 수수료를 부과하기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 제반 비용을 제하고 나면 월 300만원 벌기도 빠듯합니다.”라며 “중도매인은 새벽을 밝히는 사람입니다 새벽3시(야채), 새벽6시(과일) 전에 출근해서 당일 경매 물품을 확인하고 낙찰 받고 거래처에 인도하고, 일년 열 두달 매 일요일 경매가 없는 날을 제하면 매일 이런 일상의 반복 입니다 그렇다고, 저희는 힘들게 돈벌고 ***사장은 쉽게 돈을 벌어 배가 아파서 청원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라는 글이다.

 

특히, 중도매인들은 “전주시 소유의 부지와 건물에서 탈세를 자행하고 납부 세금을 줄이며 중도매인을 멸시하고 무시하며 핍박하고 인간 이하의 취급을 받고 있어 민주주의 국가에서 공산주의 독재를 벗어나고자 이런 청원을 하는 것입니다.”라는 불만이다.

 

이들 전주청과물 중도매인들은 “지난 25년동안 전주청과에 몸담았던 수많은 직원과 중도매인은 지금까지 단 한 차례도 전주청과 내에서 만큼은 민주적인 대우를 받아 보질 못 했습니다. 우선, 지춘식 사장의 악행을 적습니다.”라며 “그는 세금을 탈세하기 위해 첫 번째 방법으로 공판장내에서 얼굴 한 번 본적 없는 자녀와 부인을 직원으로 등재하고 월 1,500만원의 급여을 지불한 것처럼 꾸며 세금을 탈세하고...”라고 밝혔다.

 

이러한 내용은 그동안 전북경찰청에서 수사한 것으로 전주검찰청에서 기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들은 “ 전주지방경찰청, 전주지방검찰청에 묻고 싶습니다. 정말로 법 앞에서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고 생각 하십니까?"라고 묻고 있다.

 

이어 "수십억이 넘는 금액을 횡령하고 탈세하고 법을 위반했던 모든 사실들이 명명백백하게 밝혀 졌는데도 불구하고 피해자와 합의를 하고 자구의 노력을 한다는 이유에서 불구속으로 재판을 받게하고 버젓이 범죄의 온상인 전주청과내에서 업무를 볼 수 있게 하는 행위가 온당한 것인지요? ”등을 주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전주시, 전주시의회, 전주지방검찰청, 전주지방경찰청, 전주세무서는 철저한 조사로 진상을 규명해 주시고 죄가 있다면 죄에 상응하는 벌도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며 “세상에 이런 사람이 공존하면 안된다." 라는 강력한 간청이다.

 

이어 “농산물도매시장을 관리해야 할 전주시장, 시설관리소장 이하 직원뿐만 아니라 의회까지 이런 문제를 알면서도 사건을 축소, 은폐, 수수방관하고 있었다.” 며 “전주시 의회는 한 발 더 나아가 지사장이 대대 손손 자리를 보전하는 방법을 조례를 개정해 명시하기까지 했습니다.”라고 이들은 알리고 있다.

 

이렇게 논란이 된 전주청과물은 이미 지난해 2018년 10월27일 계약이 만류됐지만 전주시는 2달째 눈치만 보고 있다는 것.

 

김근식 전주시 농산물사무소 팀장은 9일 오늘뉴스와 전화인터뷰에서 “청와대 청원글을 알고 있다. 지난해 12월 전주청과에 대한 업무.행정검사에서 문제점이 드러나 전주세무소에 세무조사, 경찰 수사의뢰 등을 해놓은 상태다.”라며 “전주청과물 영업관계는 행정심판을 의뢰하여 유보된 상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청과물 중도매인들 고통 사건은 지난해 2018년 9.11일자 ‘전주시, '송천동 전주청과물'... 중도매인들과 말썽...경찰수사’라고 오늘뉴스에 보도된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청와대,전주청과물,전주시의회,전북경찰청,전주검찰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