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 차별화된 정책활동...순창.곡성과 의정모임 “관심”

이해양의 의정보고 35. 의정연구 모임...‘정치권은 배워라!’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3/12 [09:17]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 차별화된 정책활동...순창.곡성과 의정모임 “관심”

이해양의 의정보고 35. 의정연구 모임...‘정치권은 배워라!’

이영노 | 입력 : 2019/03/12 [09:17]

▲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원이 지역을 떠나 원정 의정활동에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이 의원은 전남 곡성군의회에서 ‘의정활동에 대한 공유와 연구를 하는 자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 자리는 이해양 무주군의원 및 순창 송준신 의원, 곡성 유남숙 의원 등이 참석한 군 단위 대표급 의원 의정모임 성격이다.

 

이들 의원들은 인구 3만 이하인 지자체 군단위의 고민은 비슷한 실정을 동감하고 조례 비교와 차별화된 정책 검토를 했다는 것.

 

▲ 이해양 무주군의원이 송준신 순창의원과 의정정책 자료를 분석하는 모습     © 이영노

 

또한, 의원들은 각각 고민하고 있는 조례 지자체별 검토와 분야 차별화된 정책에 대해 의견통합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들 의원들은 청년, 청소년정책과 각자의 의정활동 데이터구축과 sns활동효과 공유를 한 것으로 입을 모았다.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은 “인구 3만 미만의 지자체 각자활동이나 정책 평소에 단독으로 공유하고 2달에 한 번씩 미팅하기로 했다.”라고 전화인터뷰에서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해양,송준신,유남숙,무주군의회,순창군의회,곡성군의회,의정활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