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인천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3/21 [17:35]

인천대학교, 인천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9/03/21 [17:35]

▲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재단법인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최병국)과 인천 역사문화자료의 효율적인 수집 및 활용방안을 마련해 지역의 문화자산을 시민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서비스하고 인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3월 18일 오후 1시 30분 인천대 본관 5층 접견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디지털 아카이브 운영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하고, 인천 역사문화자료의 수집·활용 및 공간정보 기반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 개발·구축 방안 마련하며, 향후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모델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천 역사문화자료 수집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관련 자료를 효율적으로 보존·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아카이브 이용 방안을 수립하고, 지역의 역사문화자산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서비스해 시민들의 인천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관 부서인 인천역사문화센터(센터장 김락기)와 지역인문정보융합연구소(소장 박진한)는 양 기관의 업무협력을 바탕으로 ‘(가칭) 인천역사 디지털 아카이브 전시관’과 ‘(가칭) 인천역사 디지털 아카이브센터’를 설립해 지속적인 디지털 아카이브 운영과 효과적인 시민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