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2019 상반기 채용박람회 ‘성황’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3/21 [18:10]

남동구, 2019 상반기 채용박람회 ‘성황’

오늘뉴스 | 입력 : 2019/03/21 [18:10]

▲ 남동복지관 강당에서 개최된 2019년 상반기 남동구 채용박람회에 500여명의 구직자 몰리며 성황을 이룬 가운데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는 ‘2019년 상반기 남동구 채용박람회’를 21일 남동복지관 강당에서 개최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남동구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총 262개의 일자리에 대한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구직자의 수요에 맞는 적절한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남동구 소재 50여개의 구인업체와 5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하여, 350명의 현장면접이 진행되었고, 간접참여업체의 이력서 접수 등 취업 알선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 전 남동구 청년재능나눔사업인 “푸를나이”팀의 JOb Concert 공연으로 면접 전 구직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 무료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제공 ▲ 이동건강(금연)상담실 운영 ▲ EM발효액 증정 ▲ 보네베이커리 할인행사 ▲ 면접관을 사로잡는 이미지 메이킹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이번 채용행사 외에도 남동구에서는 다양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일자리 사업을 통해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노인 일자리와 아이디어 사업발굴을 접목한 전국 최초 구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장난감 수리센터, ▲ 청년뮤지션을 채용해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지원하는 푸를나이 JOB CON 사업, ▲남촌동 일대의 에코산업단지 및 도시첨단사업단지 조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일자리센터와 동 행정복지센터 직업상담사 상시 배치 ▲매월 셋째 주 목요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 등노인, 신중년, 청년, 여성 등 소외되는 계층이 없는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설명이다.


이강호 청장은“ 구민 누구나 채용박람회를 통하여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받을 수 있는 남동구의 대표 취업지원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이 원하는 질 좋은 일자리, 기업이 원하는 좋은 인재를 연결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