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장 대상 흡연예방교육 설명회 및 연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4/26 [12:55]

인천시교육청, 학교장 대상 흡연예방교육 설명회 및 연수

오늘뉴스 | 입력 : 2019/04/26 [12:5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5일(목) 학교장 534명 대상 2019년도 학교 흡연예방교육사업에 대한 설명회와 연수를 했다.

 

 학생 흡연은 호기심으로 시작한 흡연이 습관성 흡연을 초래하며, 성장기에 있는 학생의 흡연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무엇보다 잠재적인 향후 흡연 대상인 비흡연 학생교육이 중요하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흡연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반영토록하고 학생 스스로 자발적 참여를 통해 자기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학교 지도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이번 강의 강사인 서현석 대안교육지원센터장은 ‘디지털 리터러시시대 흡연예방교육도 스마트하게’라는 주제로 모든 정보가 드나드는 출입문인 스마트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춘형 교육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전광용 교육국장은 “학교 흡연예방교육사업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맞춤식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흡연예방교육의 큰 성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하며 “특히 올해에는 행동변화를 위한 프로그램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