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 초․중등교사 세계시민교육 워크숍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4/26 [12:57]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 초․중등교사 세계시민교육 워크숍

오늘뉴스 | 입력 : 2019/04/26 [12:57]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 세계시민교육부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에서 「2019 세계시민교육 워크숍」 직무연수를 한다.

 

 세계시민교육 유관기관 11개(굿네이버스, 기아대책, 세계시민교육연구소, 아름다운커피, 에너지팜, 온해피, 월드비전, 월드투게더, 위드, 인천국제개발협센터,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와 현장에서 세계시민교육을 적용하고 있는 교사들의 사례 중심 워크숍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는 인천시 관내 초·중등교사 238명이 참가한다.

 

 요일별로 학교급에 맞는 주제와 사례 공유, 유관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단위학교 내 세계시민교육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25일(목)에는 초등학교 교사 80명, 26일(금)에는 중학교 교사 48명, 27일(토)에는 중․고등학교 교사 110명을 대상으로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첫 날 연수를 수강한 인천○○초등학교 강○○ 교사는 “교사는 아이들의 꿈을 품어주고 함께 성장하는 존재이다.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아이들이 자신과 연결된 세계를 이해하며 모두와 함께 성장하는 세계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교사가 되고 싶다. 유관기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현직 교사들의 뜨거운 열정에도 감동했다”며, 학교에 돌아가 학생들에게 참된 민주시민의 자세와 세계시민의식을 심어줄 것을 다짐했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세계시민교육 확산을 위해 연중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상 세계시민캠프와 교사들을 위한 세계시민교육 실천가 과정 연수를 제공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