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부교육지원청, 초등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공동수업 나눔활동 및 컨설팅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11 [11:26]

인천시 동부교육지원청, 초등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공동수업 나눔활동 및 컨설팅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9/06/11 [11:26]

▲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컨설팅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의정)은 10일(월)부터 19일(수)까지 6일간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2019 동부 초등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컨설팅’을 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일(월)을 시작으로 동부 관내 초등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203개의 팀이 분과별로 5일간 모여 우수사례 나눔 및 컨설팅위원을 통한 운영 컨설팅 시간을 갖는다.

 

공동체 대표 또는 회원이 참석하는 이 컨설팅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내용 중 공동수업 디자인의 방향과 방법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며 전문적학습공동체 들여다보기 시간을 통해 각 학교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서로 배우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동부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앞으로 남은 5차례의 컨설팅에서도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다양하고 참신한 운영사례를 공유하며 공동체 모두 상호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날』이 정착되어 가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