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유아교육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인천광역시 유아교육협의회」출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11 [15:30]

인천시교육청, 유아교육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인천광역시 유아교육협의회」출발

오늘뉴스 | 입력 : 2019/06/11 [15:30]

▲  위촉장 수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은 11일(화)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을 강화하고 현장중심 유아교육 정책 및 제도 개선 발굴을 위해 「인천광역시 유아교육협의회」를 구성하여 11명의 외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인천유아교육협의회는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교육감을 위원장으로 하여 공‧사립유치원 교원 6명, 학부모 3명, 유아교육 및 교육재정 전문가 2명, 업무관련 공무원 등 총 17명으로 구성되었고, 위원들은 금일부터 7월말까지 집중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협의회에 참석한 위촉 위원들은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제도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인천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뜻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유아교육협의회의 출발이 공‧사립유치원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위원들이 위촉 기간 중 공공성 강화를 기본으로 유아교육 관련 제도개선 과제를 찾아내고 재정 효율성 등을 논의하여 보다 발전적인 유아교육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