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아동·청소년대상으로 경제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12 [11:09]

계양구, 아동·청소년대상으로 경제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9/06/12 [11:09]

▲ 사진=경제교육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계양구 관내 초중등 학생, 교육복지사 및 분과위원 총 1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계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경제교육「계미(계양의 미래찾기)프로젝트-MONEY 더불 YOU』를 진행했다.

 

「계미프로젝트-MONEY 더불 YOU』은 아동청소년들이 노동의 가치, 돈의 소중함, 돈을 다루는 태도 등 경제 기초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경제환경에 대한 관심제고와 경제자립심을 길러주고자 학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합리적 선택과 기회비용’이라는 주제로 학습수준을 고려하여 초등과 중등으로 분리,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빠른 이해를 도모하였다. 그뿐만 아니라 성공적 플리마켓(flea market)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세워보는 조별 활동을 통해 소통과 공감으로 합의점을 찾아가는 기획과정을 몸소 체험하게 하였다.

 

이성희 아동청소년분과장은 ‘이번 경제교육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9월에 진행될 플리마켓에서 돈의 가치를 알고 나눔을 직접 실천하는 계양의 미래 역군이 되길 희망한다며, 학생들이 플리마켓 운영을 통해 얻은 재원은 소중한 가치에 쓰이도록 기부할 예정이다’라고 뜻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