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교육활동 지원 방안 및 직업교육 정책 공유의 장 마련

인천 특성화고 운영위원 협의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7/11 [11:11]

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교육활동 지원 방안 및 직업교육 정책 공유의 장 마련

인천 특성화고 운영위원 협의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7/11 [11:1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9일(화) 영상회의실에서 인천 직업계고 지원과 인천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특성화고 운영위원 협의회(회장 신호정, 정석항공과학고)를 개최했다.

 

특성화고 운영위원 협의회는 지난 6월, 마이스터고 2개교를 포함한 28개교 직업계고 학부모를 대표한 임원진으로 구성 되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특성화고 운영위원과 인천시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와 업무 협의를 통해 운영위원회 사업계획(안)과 특성화고의 교육활동 지원 방안 및 직업 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찾아가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협의회에서는 인천직업교육박람회의 초·중학생 및 학부모 참여를 확대하고 중3학부모 대상으로 권역별 학부모 설명회 개최 등 직업계고를 알릴 수 있는 홍보 전략 방안을 강구했다.

 

그 밖에도 선취업후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취업처와 진로 진학 정보 제공 등 인천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방안 등을 모색했다.

 

창의인재교육과 김교운 직업교육팀장은 “향후 특성화고 운영협의회가 정례협의회를 계속적으로 이어가며 운영위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정책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하면서 인천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특성화고 운영협의회의 지속적인 참여와 역할을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