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교육감, 수돗물 안정화 발표 관련 정상 급식 학교 방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7/18 [16:51]

도성훈 인천교육감, 수돗물 안정화 발표 관련 정상 급식 학교 방문

오늘뉴스 | 입력 : 2019/07/18 [16:51]

▲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이 18일 수돗물을 이용하여 정상 급식을 하는 인천체육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식사를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18일 수돗물을 이용하여 정상 급식을 하는 인천체육고등학교를 방문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과 함께 급식을 한 자리에서 그 간 수돗물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학생과 교직원을 격려하고 정상적인 급식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환경부의 수돗물 안정화 발표에 따라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돗물을 이용한 학교 급식을 즉시 재개하도록 안내하였으며 급식 재개가 어려운 경우에는 방학 전까지 정상 급식을 위한 준비 기간을 두기로 했다.

 

이 기간 동안에는 기존에 지원했던 급수차 및 급식용 생수, 추가 급식비 등이 동일하게 지원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5월 말 이후 서구 및 영종, 강화지역의 수돗물 적수 피해 사태가 붉어지자 긴급 비상대책 회의를 하여 학교급식 안전을 확보하고 학부모 불안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하여 긴급 학교급식 중단 조치를 내린 바 있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수돗물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학부모님들 및 학생들, 교직원들이 어려움을 잘 견뎌내 주어 감사하고, 추후 관련 기관과의 지속적 협의를 통하여 안정적인 학교 급식이 실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