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전주시의서 ‘일본규탄’결의안 채택

지방의회 연수기관 설립 정부가 검토, 일본정부 보복조치 즉각 철회 주장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7/26 [04:46]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전주시의서 ‘일본규탄’결의안 채택

지방의회 연수기관 설립 정부가 검토, 일본정부 보복조치 즉각 철회 주장

이영노 | 입력 : 2019/07/26 [04:46]

▲ 25일 전북시군의장협의회(사진=이대희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전북혁신도시 내 지방의정연수원 설립을 정부에 건의하는 한편,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25일 협의회는 전주시의회에서 제246차 월례회를 열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은 확대되고 있지만 지방의원과 지원인력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교육기관이 부재하다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위한 지방의회 연수기관을전북현신도시에 설립하자고 정부에 건의했다.

 

협의회는 전북혁신도시에 지방의회 연수기관이 설립된다면 현재 운영되고 있는지방자치인재개발원과 함께 혁신도시는 최적의 교육 클러스터 조성이 가능하다며지방의회 연수기관이 설립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검토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협의회는 또한 최근 일본정부의 수출규제 조치는 한일관계는 물론 세계경제에나쁜 영향을 미친다며 일본정부의 보복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특히 협의회는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는 자유롭고 공정한 경제무역 환경 조성을 위한 국제사회와 대한민국 정부를 무시하는 행위라며 일본 기업들은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정당한 배상을 지급하라고 촉구한 뒤 우리 도민들의 일본여행과 일본 수입 상품 구매를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채택된 건의안은 대통령과 국무총리, 국회의장 등에게 보낼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시군의장협의회,전주시의회,전주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